2022. 10. 10. 06:50ㆍ기공 강의 연구 자료/기공 - 치료와 수련
기공(氣功)- 치료와 수련
강사: 정종호-기공 전문가
정종호 기공수련원장 010-8565-3227
http://blog.naver.com/meisterjhj
참고문헌 생략
1. 현대인의 건강
1) 평균 수명의 연장: 현재 90세, 2020년 120살까지 장수 전망
2) 현대인의 건강의 현 주소
1> 성인병의 증가:
성인병이란 30대 전후로 나타나기 시작하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많이 발생하며 노화와 더불어 더욱더 증세가 악화되어
가는 비전염성의 만성․퇴행성 질환. 고혈압, 뇌졸증, 동맥경화
증, 고지혈증, 심장병, 당뇨병, 암 등이 있고, 고혈압, 동맥경화
증 및 당뇨병, 전체의 62.3% 차지한다.
2> 성인병의 연소화:
통계에 의하면, 40세 이상에서는 성인병을 가진 사람이 절반 정도. 성인병과 암이 최근 2-30년 동안 몇십 배로 증가되고 있는 것이 현대병의 특징, 20대에 벌써 위암, 유방암, 자궁암
3> 사망 원인 1위 암(癌): 2000년 암 발병 환자 10만 1781명, 남자 5만 6515명, 여자 4만 5266 명, 갈수록 증가, 위암 18.4%, 폐암 14.1%, 간암 12.2%, 대장암 9.9%, 유방암 5.7%, 자궁경부암 3.9%, 6대암 64.3%
3) 현대인의 생활 태도: 욕망대로 행동, 병이 나면 병원으로
4) 예방 의학의 중요성:
나의 예상 수명은 21세기에 1백세, 평균 수명: 남 84세, 여 87세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비만=과체중은 소형 엔진에 중형차를 얹어 놓은 것, 엔진에 과부하가 성인병, 소박한 식사, 과식 고단백. 고지방식 금물. 금연, 절제된 음주, 퇴직 후 20-30년간 건강하게 살아가기
2. 그림 실험: 인간의 이중적인 시각
아래 그림의 흰 부분을 집중해서 보면 꽃병이 보이고,
검은 부분을 보면 두개의 얼굴이 보인다.
아래 양쪽으로 접은 종이, 꼭지가 짤린 피라미드 그리고 3 각
피라미드는 보는 시각에 따라 달리 보인다.
잔상 실험
흑색 동그라미를 20 초 정도 응시하다가 흰 종이쪽으로 갑자기
시선을 바꾸면 흰색 동그라미 모양의 잔상을 볼 수 있다.
3. 우주의 척도
축소지향의 관점
인간 - 세포 - 질소, 산소, 수소 - 전자, 원자핵, 양성자 - 쿼크 - 에너지 - 바이오 에너지 - 미세 바이오 에너지 - 정보
확대지향의 관점
인간 - 지구 - 태양계 - 은하 - 국부 은하단 - 은하단 - 초은하단 - 우주 - 우주의 집단 - 대우주 - 대생명
원자의 크기 인간의 크기
지구의 지름
지구-태양의 거리
일 (1) 광년 안드로메다 은하까지의 거리
이백만 (200만) 광년
10*-10 10*0 10*10 10*20 10*30
지구의 자전 속도: 460 m/sec(적도 R=6,378 Km)
지구의 공전 속도: 30 Km/sec(R=1억 5천만 Km)
태양의 공전 속도: 217 Km/sec(R=2만 5천 광년)
수소 전자의 공전 속도: 2,200 Km/sec (R=0.0529 nM)
인체의 구성 - 63%의 수소, 25.5%의 산소, 9.4%의 탄소, 1.4%의 질소 및 0.7%의 기타 원소
4. 독일의 이겐스베르크 씨의 초능력 분류
<Erik Igensberg, die Kraft des Denkens, (Akademischer Verlag Dr. Peter Belej, Muenchen, 1981), p.130-131>
1) 텔레파시(Telepathie)
2) 텔레키네제(Telekynese)
3) 최면(Hypnose 또는 Suggestion)
4) 미래 예지(Praecognition)
5) 수상(手相, Chiromantie 또는 Chirographie)
6) 아포르테(Apporte)
7) 오라 투시(Aurasehen)
8) 공중 부양(Levitation)
5. 기감학(氣感學, radiaesthesie)
라디에스테지(Radiaesthesie)는 1930년 프랑스 카톨릭 신부인 불리(Bouly)씨가 국제적인 학명으로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라틴어 Radius(radiation, 氣, 방사)와 그리스어 aisthanomai(perceive, wahrnehmen,感)을 합친 말로 氣感(Perception of radiation)을 뜻한다. 독일어 사전이 브록하우스("Der Grosse Brockhaus") 제 9 권을 보면 “라디에스테지는 기감추나 기감봉으로 기감하는 기감 능력자의 능력과, 생명이 있는 물체와 생명이 없는 물체에서 방사되어 예민한 사람(기감 능력자)에게 기감되는 기운(氣運)의 작용을 연구하는 학문을 지칭한다. 기감 능력자는 지하 수맥이나 금속, 그리고 여러 가지의 지전류에 반응하는 살아 있는 지시 계기이다. 또한 사진 , 인체, 약 등을 기감봉이나 기감추로 조사하여 그 사진의 성질, 인체의 병, 적합한 약을 찾아낸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6. 기감학의 기감 방법
1) 기감추
2) 기감봉
3) 여러 가지의 기감 기구
4) 기감 전문가의 기감
7. 기감 능력자
1. 손톱 뿌리 부근에 있는 하얀 색의 반달이 10 손가락에 다 있고, 크고 뚜렷한 사람
2. 가운데 손가락과 집게손가락 끝의 길이 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
3. 예감과 현실이 잘 맞는 사람
4. 첫 인상과 실제가 잘 맞는 사람
5. 영시, 영청 능력이 있는 사람
6. 이유 없이 자주 아픈 사람
7. 잠자리가 바뀌면 잠이 안 오고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
8. 머리가 좋은 사람
9. 꿈과 현실이 잘 맞는 사람
8. 인체의 기감 기관
체코슬로바키아 출신의 미국인 하발릭(Zaboj Harvalik) 씨에 의해서 행해졌다. 하발릭 씨는 물리 학자이고, United States Army's Advanced Material Concepts Agency라는 백 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일급 비밀의 2000년을 대비한 미 육군 조직 계획을 하는 기관의 고문이다.
하발릭 씨의 라디에스테지에 대한 관심은 1930년대 초반에 자신의 고향인 체코에서 어느 농부가 기감봉으로 수맥을 찾는 것을 보고 그 농부에게 누구나 기감봉 기감이 되는가를 물어 보았다. 농부의 대답이 이 능력은 단지 소수의 사람만이 신으로부터 받았다 라는 대답을 듣게 되었다.
그 후로 여러 라디에스테지 문헌을 찾기 시작하고, 라디에스테지 지식을 많이 가질수록 논리적인 설명이 더 어려워지게 되었다. 그후 미국으로 이민을 와서, 미주리 대학의 물리학과에 일자리를 가지게 되고 라디에스테지에 대하여 학문적인 연구를 하기 시작하였다.
1973년 독일 브레멘 출신의 라디에스테지 전문가 드 보어(Wihelm de Boer) 씨가 하발릭 씨의 글을 미국 다우저지(The American Dowser)에서 읽게 되어 자신이 기감 능력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기감 능력을 하발릭 씨에게 테스트 받고 싶다고 편지를 쓰게 되고, 하발릭 씨가 수락하여 드 보어 씨의 기감을 테스트하게 되었다.
드 보어 씨는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전쟁 포로로 잡혀 있으면서 어느 영국군 장교에게 기감봉으로 기감하는 비법을 배웠다고 한다. 드 보어 씨는 1 마이크로암페어의 전류가 통하는 자기장 세기, 즉 10의 마이너스 12승 가우스의 미약한 자기장의 변동을 기감할 만큼 예민한 기감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드 보어 씨는 몇 년간에 걸쳐 로턴(Lorton)에 있는 하발릭 씨의 집을 방문하게 되고, 하발릭 씨 집의 지하에 여러 파장을 가진 전자기파를 발사하는 기계를 설치해 놓고 드 보어 씨의 어느 기관이 기감하는가를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하발릭 씨는 신장 근처와 머리 부근의 두 군데에 기감 기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8 센티미터의 알루미늄 포일을 드 보어 씨의 두 군데 신체 기관에 두르게 하여 실험을 하였다. 머리 부근의 기감 기관을 정확히 알내기 위하여 3 밀리미터의 폭을 가진 알루미늄 포일을 귀 구멍 위 6.5 센티미터에 왕관과 같이 머리 주위를 두르게 하거나, 6 센티미터 크기의 정사각형 알루미늄 포일을 비근(鼻根)위 2.5 - 5 센티미터에 붙였을 때 기감 능력이 없어졌다.
하발릭 씨는 이러한 실험 결과로부터 기감 기관은 뇌하수체(Hypophyse, hypophysis,pituitary gland)나 송과선(Zirbeldruese, pineal gland) 근처라고 결론을 내렸다.
9. 기란 무엇인가?
인간의 육체는 우주로부터 오는 바이오 에너지(天氣)와 땅의 바이오 에너지(地氣)를 흡수하여 자
신에게 필요한 만큼은 쓰고, 나머지는 미세한 바이오 에너지로 육체 밖으로 분출한다. 라디에스테지 전문가는 이 미세한 바이오 에너지(氣, 오드<Od>, 오라<Aura>, 오라<aura>, 미세 에너지<subtle energy> 등으로 부르고, 러시아에서는 바이오 플라스마<Bioplasma>라고 부른다)를 기감(氣感)하고, 투시(透視) 능력을 가진 사람은 이 바이오 에너지를 볼 수도 있다. 인간의 바이오 에너지는 4 가지의 층으로 된 미세 에너지체(體)를 가지고 있다. 육체와 직접 연결된 에테르체, 인간의 감정에 영향을 받는 아스트랄체, 인간의 생각에 영향을 받는 멘탈체, 그리고 더 고차원적이고 미세한 코잘체로 분류한다.
10. 오라 색의 의미
청색 계통
청색은 종교성의 척도로 오라에 청색이 많이 나타나는 사람은 종교적인 신앙심에서 신성까지 개발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다. 밝은 청색은 치유력을 가진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고, 빛 바랜 청색은 마음이 깊지 못한 사람에게 나타난다. 자색이 많이 있는 청색의 오라를 가진 사람은 사랑으로 가득 찬 사람으로 이상적인 마음의 소유자이다.
갈색 계통
갈색은 병이나 아집 또는 조화롭지 못한 생각의 상징으로 어두운 갈색을 나타내는 오라가 많을수록 좋지 않은 건강 및 마음 상태를 나타낸다.
황색 계통
황색은 지적인 이해와 기쁨을 나타낸다. 황색은 항상 정신을 나타내는 색으로 지능이 발달하면 할수록 더 많은 황색이 오라에 나타내며 약간의 황색이라도 오라에 나타나면 정신 질환과는 거리가 멀다.
녹색
녹색은 이해심과 관계가 있는 색이다.
적색
적색은 에너지, 추진력, 생명력을 뜻하나 또한 모든 종류의 문제를 나타내기도 한다.
오렌지색
오렌지색은 물질적 에너지를 나타내고, 운동 선수에게 좋은 색이다.
흑색
흑색은 미움과 악을 상징한다. 오라 중에서 흑색을 나타내는 기관은 곧 병이 들 가능성이 많다.
은색
높은 영적인 능력을 나타낸다.
백색
신적인 힘을 가진 사람에게 나타나는 오라의 색으로, 모든 사람들은 정신 수련을 통하여 자신의 오라를 흰색으로 바꾸려고 노력하여야 한다. 모든 빛의 색이 골고루 다 나타날 때, 즉 모든 차크라가 다 열린 상태가 되어야 흰색의 오라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아무리 오래 수련한 사람이라도 오라가 흰색으로 보이거나 기감이 되지 않으면 자신의 수련이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결국 수련자의 오라가 흰색으로 바뀔 때 비로소 신적인 자아와 일치가 되었다고 볼 수 있고, 오라의 색이 밝으면 밝을수록 위에 해당하는 성질이 더 많고 더 강하다. 독일 뮌헨의 에소테릭 박람회(esoteric mass in munich)에서 어느 투시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부터 필자의 오라의 색을 진단 받은 적이 있다. 필자의 오라는 흰색과 적색이 고루 섞인 치료자로서 적합한 오라라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
11. 인체의 기 순환 회로
뇌에서 발생한 바이오 에너지는 목 부분에 위치한 갑상선을 통과하여 인체의 여러 장기에게 바이오 에너지를 전달하고, 인체의 뒷부분으로 바이오 에너지가 회귀하여 척수를 따라 다시 뇌 중심
부분으로 리사이클 되는 것으로 기감하고 있다.
또한 각 기관과 피부를 통한 바이오 에너지 회로로도 볼 수 있다. 뇌 중심에서 바이오 에너지가 5 갈래로 전달이 되는 것으로 기감된다. 뇌 중심에서 갑상선으로 폐로 통하는 기도와, 뇌 중심에서 갑상선을 경유하여 심장으로 통하는 3 갈래의 기도와, 뇌 중심에서 갑상선을 경유하고 심장을 경유하지 않고 신장으로 통하는 기도로 기감된다. 아래 표는 5 개의 기도의 바이오 에너지의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1. 갑상선 - 폐 - 피부
2. 갑상선 - 심장 - 위 - 비장
3. 갑상선 - 심장 - 소장, 대장 - 췌장 - 피부
4. 갑상선 - 심장 - 간 - 담 - 피부
5. 갑상선 - 신장 - 난소 또는 전립선 - 방광 - 피부
12. 병이란 무엇인가?
기감학의 관점(觀點)으로 본 인간은 어떤 형태의 에너지 또는 정보이든지 간에 유입(流入) 또 는 유출(流出)되는 음양(陰陽, <+, ->)의 양극성(兩極性)을 가진 3 차원적인 시스템으로 이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인체에서 방사되는 모든 것은 어떤 성질이건 간에 외부에서 인체 내로 유입되 어야 하기 때문이다.
인간의 육체는 우주나 지구에서 또는 음식이나 약 등의 미세한 기(氣)를 흡수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은 쓰고, 나머지는 육체 밖으로 방사한다. 즉, 기(氣)는 크게 우주로 부터 오는 천기(天氣)와 땅의 지기(地氣)로 나눌 수 있고, 기감능력자는 기(氣)를 느끼고(氣感), 투시(透視) 능력자는 기(氣)를 볼 수도 있다.
기감 능력자는 인간을 육체와, 육체를 통하여 순환하는 기(氣)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기감하고 있다. 건강한 사람은 기가 육체를 계란 모양으로 감싸고 있고 손끝 정도의 범위에서 흡입 또는 방출하는 강한 기감 느낌을 가지고 있으나,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기가 약해져 있거나, 아예 기감 느낌이 없는 경우도 있고, 심한 경우 육체에서 기가 빠져 나와 있는 경우도 있다.
여러 요인에 의해 기의 순환이 막히면 우리가 쓰고 있는 말처럼 기가 막힌 사람이 된다. 오랫동안 기가 막히면 육체의 특정 부분의 신진대사가 서서히 약화되거나 강화되어 결국은 병에 걸리게 되고, 또한 육체가 많이 손상되면 기의 순환도 나빠지게 된다.
13. 치료 방법
1. 육체를 치료 - 현대 의학
2. 미세 에너지 치료 - 기치료, 손얹기 요법, 유기, 촉수요법, 힐링 터치, 테라포이틱 터치, 원격 기치료, 침술, 기공 - 동공, 정공
14. 인체의 기 그림
기가 잘 통하는 사람
골초의 기감도
대취한 사람
말기 간암 환자
대노한 사람
박장대소하고 있는 사람
나쁜 자리에 머문 사람
중풍 환자
15. 시범
기공 - 동공 시범,
기감 시범,
기감봉-기감추 기감